1. Home

하남뉴스

하남시의회, 코로나 시대 휴가철 추천도서 9선 선정

(BOOK)적 북(BOOK) 프로젝트



방미숙 의장 책 한 권으로 힐링하세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계곡으로, 바다로, 해외로 놀러 가고 싶어도 하늘길은 막힌 데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꺼리면서,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집콕 등 비대면 휴가가 주목받고 있다.



하남시의회(의장 방미숙)는 네 명의 자녀를 둔 다둥이 엄마 시의원부터 환경‧기후변화에 관심이 많은 시의원까지 9명의 의원들이 인문, 철학,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올 여름 휴가철 추천도서 9선을 선정했다.



방미숙 의장은 본격 휴가철과 맞물려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지속 확산되고 있어 올 여름 휴가는 다함께 하는 휴가보다 잠시 멈춤 이 절실한 상황 이라며 하남시의원들은 가족들과 집에서 책 읽으며 휴가를 보내는 (BOOK)적 북(BOOK)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북캉스를 위한 분야별 책을 선정해 시민들께 소개하게 됐다 고 말했다.



그러면서 방 의장은 30만 하남시민 여러분께 휴가가 집중되는 7월말, 8월초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북캉스를 즐기는 안전한 휴가 를 부탁드린다 고 당부했다.



▲방미숙 의장-철학자의 음악서재, C#(저자‧최대환)



방미숙 의장이 추천한 인문학자 최대환 신부의 철학자의 음악서재, C# 는 철학사 속 대표적 탐구 주제와 철학자의 삶과 사상을 살피고 아울러 다양한 음악을 소개한다. 코로나와 같은 혼돈의 시대에 철학은 고된 현실을 바라보는 힘을 주고, 책과 음악은 우리의 삶을 위로한다는 메시지에 밑줄은 그은 방 의장은 올 여름휴가에 음악과 책을 벗 삼을 계획이다.



▲강성삼 부의장-세계사를 바꾼 전염병 13가지(저자‧제니퍼 라이트)



바야흐로 전염병의 시대 . 강성삼 부의장은 14세기 중반 이래 300년 동안 유럽을 뒤흔든 대재앙 흑사병을 비롯해 가래톳페스트(흑사병), 콜레라, 결핵, 스페인 독감 등 역사상 인류가 공포에 떨며 속수무책으로 당해온 전염병 13가지를 어떻게 극복해 왔는지를 살펴보고 있는 이 책을 통해 코로나도 인류가 함께 힘을 모은다면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고 희망 을 찾고자 한다.



▲이영준 의원-도인(道人):방랑하는 수도자 관 사이훙의 구도기(저자‧덩 밍다오)



이영준 의원의 인생 책이기도 한 도인(道人):방랑하는 수도자 관 사이훙의 구도기 3권짜리 시리즈로, 1920년대 피폐의 길을 걷던 격동기 중국에서 태어나 귀족의 신분을 버리고 9살 때 도교의 성지 화산(華山)에 입산한 관 사이훙의 생생한 삶을 통해 경험하는 경이로운 도()의 세계를 보여준다. 특히 멀고도 험난한 도()의 길을 헤쳐 온 관 사이훙의 생애담이 놀랍고도 감동적이다.



▲박진희 의원-마음이 살짝 기운다(저자‧나태주)



박진희 의원은 이번 여름 나태주 시인 특유의 감성이 고스란히 묻어있는 시를 읽으며 주변 사람들과 모든 사물 그리고 삶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박 의원은 삶 곳곳에 놓여 있는 아름다운 것들과 나의 사람들에게 안부를 묻고, 어려운 시기 누군가의 응원이 필요하다면 시를 차근차근 읽어보자고 제안한다. 공감과 위로를 받을 수 있으니 말이다.



▲김은영 의원-코요테의 놀라운 여행(저자‧댄 거마인하트)



여름방학에 돌입하면서 부모들의 전쟁이 시작됐다. 코로나로 인해 야외활동이 제한돼 집에 있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많아 아이들과 어떻게 유의미하게 시간을 보낼지 고민이 많다. 네 명의 자녀를 키운 김은영 의원은 열두 살 소녀 코요테가 아빠와 함께 스쿨버스로 미국 전역을 떠도는 눈물을 자아내는 매우 감동적인 가족소설인 동시에 지루할 틈 없는 로드트립 소설을 강력 추천한다.



▲이영아 의원-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저자‧박완서)



이영아 의원은 한국 문학의 거목, 박완서 작가가 우리 곁을 떠난 지 꼬박 10년이 되는 해인 2021, 생전에 그가 가장 사랑했던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를 하남시민들과 함께 읽고 싶다고 했다. 특히, 고향 산천에 지천으로 자라나던 흔하디흔한 풀 싱아 로 대변되는 작가의 순수한 유년 시절의 이야기가 코로나로 지친 우리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오지훈 의원-빌 게이츠, 기후재앙을 피하는 법(저자‧빌 게이츠)



오지훈 의원은 요즘 화두는 기후변화다. 의원 연구단체인 기후위기대응 그린뉴딜 에서도 활동하고 있는 오 의원은 빌 게이츠가 10년간 집중 연구한 끝에 공개하는 기후재앙 극복 해법을 탐독하고 있다. 매년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 510억 톤을 2050년 선진국부터 순 제로net zero 로 만들 것. 기후위기 대응! 하남시민들도 지금 당장 행동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정병용 의원-클로디아의 비밀(저자‧E. L. 코닉스버그)



정병용 의원은 올 여름 휴가는 초등학생 4학년 딸 아이와 함께 뉴욕 메트로폴리탄미술관으로 가출 한 열두 살 소녀 클로디아의 이야기를 함께 읽을 계획이다. 마리 앙투와네트의 침대에서 잠을 자고 미술관 안 분수대에서 목욕을 하는 등 흥미만점의 가출생활기와 가출 남매가 엉뚱하게도 유명한 미술품의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과정이 무더위를 날려버리기에 딱 좋다고 추천이유를 전했다.



▲김낙주 의원-쓰레기에 관한 모든(저자‧피에로 마틴, 알레산드라 비올라)



평소 자원순환과 쓰레기 없는 소비문화에 관심을 갖고 몸소 실천하고 있는 김낙주 의원이 추천한 이 책은 쓰레기에 대한 과학적 접근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각에서의 쓰레기 문제를 다루고 있다. 김 의원은 다양한 창의적인 방법을 통해 쓰레기 발생을 줄이고(reduce),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복원(recover)하는 등 쓰레기로 가치를 창출하는 놀라운 방법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싶다고 했다.



HN한국지역방송[하남방송]mhntv@naver.com



 

다음 글

방미숙 의장, 농협중앙회   2021-08-09

이전 글

소상공인 간판 제작 지원   2021-07-28

많이 읽은 뉴스

뉴스/기사

상생국민지원금 제외 시민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에 총 16억 7천

뉴스/기사

덕풍천 산책로, 자전거도로

덕보고~덕풍교 구간 2km 하남시는

뉴스/기사

추석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

환경오염행위 발견 시 국번 없이 12

뉴스/기사

반려동물 문화교실 수강생

성숙한 펫티켓 문화 확산 하남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