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하남뉴스

하남문화재단, ‘하남 시내버스 타고 문화여행 가자’ 호응

광주향교, 검단산 등 하남시 곳곳에서 즐기는 문화공연



하남문화재단이 코로나블루 해소를 위해 경기도 문화의 날 하남 시내버스 타고 문화여행 가자 를 시민들의 호응 속에 진행하고 있다.



하남 시내버스 타고 문화여행 가자 는 창우동에서 출발하는 30-5번 버스를 테마로 하고 있다. 30-5번 시내버스는 검단산부터 이성산성, 광주향교, 신장 및 덕풍 전통시장 등 하남시 주요 장소를 지난다.



지난 4월에는 경기도 문화재자료 제13호 광주향교에서 향교에서 소리랑 놀이랑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는 향교입학식과 광주향교 역사 교육, 버나 돌리기, 길쌈놀이 등 국악기반 문화예술 교육으로 구성됐다.



5월에는 하남의 영산 검단산에서 야외 공연 숲속의 클래식 산책 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티켓 오픈 4분 만에 관람신청 선착순 마감되어 행사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재단은 하남 아티스트 피아노 4중주 벨레브 앙상블 과 서울대학교 성악과 출신 에스미션 과 함께 공연을 진행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문화예술계에도 희망을 전했다.



하남문화재단 김상호 이사장은 하남의 역사와 자연 명소에서 진행되는 뜻 깊은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란다 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 문화의 날 하남 시내버스 타고 문화여행 가자 의 마지막 행사 덕풍트롯왕 9월말 덕풍전통시장에서 열린다. 트로트와 국악이 어우러진 신명나는 축제로 자세한 내용은 추후 하남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문의:하남문화재단 문화정책사업팀(031-790-7970)



HN한국지역방송[하남방송]mhntv@naver.com

다음 글

하남시의회 의정봉사단, 취   2021-06-23

이전 글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   2021-06-22

많이 읽은 뉴스

뉴스/기사

기후위기 대응ㆍ탄소중립 실

8월부터 월 2회 &lsquo 비건

뉴스/기사

도시인증제 추진 부서장 회

특색 있는 시책 지속적으로 발굴 하

뉴스/기사

농업발전 유공자 표창

하남시부추작목반연합회장 이광우, 하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