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하남뉴스

김상호 시장,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 종교방역분과 봉사 참여

각 종교계, 지역사회와 연대해 코로나 극복 위해 대처



김상호 시장은 지난 612일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 종교방역분과의 코로나19 방역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는 호흡기감염클리닉, 예방접종 시행추진단 등과 함께 하남시를 대표하는 코로나19 대응 거버넌스다. · · · 의료전문가 등 288명이 모여 11개 분과를 구성하고 있다.



이 중 종교방역분과는 각 종교계 지도자 11인이 참여,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연대하며 코로나 극복을 위해 체계적으로 대응해 오고 있다.



기독교계는 매주 토요일 미자립 교회와 주변 상가를 대상으로 방역소독 봉사를 전개하고 있으며, 재정적으로 열악한 미자립 교회에 소독기, 비접촉 소독 체온계, 마스크 등을 지원하고 있다.



김상호 시장도 612일 임동환 종교방역분과 위원장 등과 함께 봉사 현장에 참여해 석바대 상점가 주변 소규모 교회와 약국, 부동산 등 주변 상가를 돌며 방역소독 작업을 했다.



또한, 천주교계는 시민사회가 결성한 기후위기 하남비상행동 에서 제안한 33가지 약속과 10대 도전과제를 주보에 실어, 미사에 참석하는 시민들이 코로나 위기의 해결책인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환경을 지키는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불교사암연합회에서도 지난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세계 최대 규모의 철불인 보물 제332호 하사창동 석가여래좌상을 재현한 불상을 주제로 제등행렬을 펼치며 코로나 시대 속에서도 모두가 행복한 하남시를 기원했다.



특히, 지난 2월부터는 하남시 종교계가 연합해 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 강의 를 진행해 오고 있다.



종교방역분과 위원장이자 교육학 박사인 여의도순복음교회 임동환 목사와 불교사암연합회장인 상불사 동효스님이 강사로 나서 유튜브 무료강좌를 통해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종교방역분과 봉사에 함께한 김상호 시장은 지난 62일 제3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하남시가 코로나 대응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상의 진정한 주인공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함께해주신 시민과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 위원 여러분이다 라고 말하며 감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연대와 협치를 바탕으로 방역관리와 신속한 백신 접종 등 시민들의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HN한국지역방송[하남방송]mhntv@naver.com

다음 글

어린이놀이시설 106개소   2021-06-17

이전 글

하남시의회, 제8대 하남시   2021-06-15

많이 읽은 뉴스

뉴스/기사

기후위기 대응ㆍ탄소중립 실

8월부터 월 2회 &lsquo 비건

뉴스/기사

농업발전 유공자 표창

하남시부추작목반연합회장 이광우, 하남

뉴스/기사

소상공인 간판 제작 지원

&lsquo 옥외광고 소비쿠폰&rs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