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하남뉴스

미사도서관, ‘미사 소사이어티’ 강연 시작

923일까지 총 15회 진행



하남시는 617일부터 미사도서관에서 독서아카데미 프로그램 미사 소사이어티 : 키워드로 알아보는 포스트 코로나 이후의 사회 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 사회, 경제, 교육, 정치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선정한 키워드를 통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다가올 변화를 이해하고 함께 극복해 나갈 방법을 모색해보는 인문학 강연이다.



오는 923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되며, 박영숙 ()유엔미래포럼 대표가 뉴노멀 시대의 도래 를 주제로 첫 강연을 했다.



강연은 인공지능의 발달과 스마트 위치 기반 서비스 등 코로나19 사태가 불러온 다양한 첨단 기술로 인해 뉴노멀 시대에 놓이게 된 작금의 현실을 이해하고,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다음으로는 코로나19로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공동체 문화를 재생하기 위한 방법들을 함께 고민해보는 왜 마을인가? , 정책으로 마을하기 , 포스트 코로나와 로컬뉴딜 강연이 이어진다.



전 미래자치분권연구소 소장이자 현 성공회대 사회적경제대학원 겸임교수인 유창복 교수와 함께 성미산 마을공동체 활성화, 마을민주주의와 지역순환경제를 근간으로 하는 주민자치회 등 재난 시대에서 일상이 된 뉴노멀 로컬 중심으로 재구성 해 본다.



미사 소사이어티 : 키워드로 알아보는 포스트 코로나 이후의 사회 는 미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접수 중이며, 강연 별로 접수 일자가 다르므로 홈페이지에서 일정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 미사도서관(031-790-5018)으로 문의하면 된다.



HN한국지역방송[하남방송]mhntv@naver.com

다음 글

하남시의회, 제8대 하남시   2021-06-15

이전 글

[HN한국지역방송] 6월   2021-06-11

많이 읽은 뉴스

뉴스/기사

기후위기 대응ㆍ탄소중립 실

8월부터 월 2회 &lsquo 비건

뉴스/기사

도시인증제 추진 부서장 회

특색 있는 시책 지속적으로 발굴 하

뉴스/기사

농업발전 유공자 표창

하남시부추작목반연합회장 이광우, 하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