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하남뉴스

식약처 김진석 차장,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방문

어린이 급식시설 식중독 예방 논의



식품의약품안전처 김진석 차장 등 관계자가 어린이급식시설 식중독 우수관리 기관으로 선정된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해정, 이하 센터 )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는 식약처 김 차장을 비롯해 식약처 식품소비안전국장, 경기도 식품안전과장, 시 녹색환경국장,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장, 대한영양사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김 차장 등은 센터에서 추진사업 및 우수사례 등을 보고 받고 직원들을 격려하며 어린이급식시설 식중독 예방 등을 논의하기도 했다.



센터는 2011년 전국 최초로 개소,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영양사가 없는 관내 전체 어린이 급식시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위생 및 영양 관리를 지원해 오고 있다.



주요사업으로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따른 100인 미만의 어린이 급식시설 대상 연간 4~6회 위생· 영양 순회방문 지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 장기화 대비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자체개발한 온라인 영양교육 등 비대면 사업도 확대 실시하고 있다.



김 차장은 센터가 어린이 급식시설 위생사고 예방 모범센터로서 많은 노력을 해주는 것에 감사드린다 여름철 대비 위생과 영양관리에 차질 없도록 행동요령과 예방법 등을 철저히 준수해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해정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 어린이들의 체계적이고 철저한 위생관리 및 영양관리 지원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 이라며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의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모델로 자리잡아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센터는 현재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을 맡고 있다.



HN한국지역방송[하남방송]mhntv@naver.com



 

다음 글

하남문화재단 SNS 미디어   2021-06-09

이전 글

하남시 사회적경제 SNS   2021-06-09

많이 읽은 뉴스

뉴스/기사

기후위기 대응ㆍ탄소중립 실

8월부터 월 2회 &lsquo 비건

뉴스/기사

도시인증제 추진 부서장 회

특색 있는 시책 지속적으로 발굴 하

뉴스/기사

농업발전 유공자 표창

하남시부추작목반연합회장 이광우, 하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