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하남뉴스

하남시-공무원노동조합 하남시지부, 단체교섭 상견례

향후 실무교섭 진행



하남시와 공무원노동조합 하남시지부는 지난 68일 시장실에서 노· 사 교섭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체교섭 상견례를 가졌다. 이번 상견례는 20196월 하남시직장협의회가 공무원노동조합으로 전환한 후 올해 3월 단체교섭을 요구해 마련됐다.



상견례는 교섭위원 소개, 단체교섭 경과보고, 대표 교섭위원 인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공무원노조가 제출한 단체교섭 요구안은 조합활동, 근무조건, 감사, 교육, 후생복지 등 총 11개 분야, 본문 79개조 및 부칙 8개 조항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실무교섭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병완 노조위원장은 급증하는 하남시 인구만큼 시민들의 요구도 많아짐에 따라 공무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 등 교섭을 통해 상호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조합원들의 권익증진과 근무조건 개선을 위해 알찬 교섭이 추진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김상호 시장은 급변하는 시대에 노사가 같이 협력해서 공직자들을 스스로 보호할 수 있도록 함께 지혜를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 노조와 집행부는 상생과 협력 관계를 이뤄가는 동반자로서 긍정적인 협의를 통해 원만한 교섭이 이뤄지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한편, 시와 공무원노조는 오는 7월부터 월 2회 실무교섭을 진행할 계획이며, 단체교섭 요구안에 대한 양측 입장을 좁혀나갈 방침이다.



HN한국지역방송[하남방송]mhntv@naver.com



 

다음 글

하남시 사회적경제 SNS   2021-06-09

이전 글

하남시의회, 행정사무감사   2021-06-02

많이 읽은 뉴스

뉴스/기사

기후위기 대응ㆍ탄소중립 실

8월부터 월 2회 &lsquo 비건

뉴스/기사

도시인증제 추진 부서장 회

특색 있는 시책 지속적으로 발굴 하

뉴스/기사

농업발전 유공자 표창

하남시부추작목반연합회장 이광우, 하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