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하남뉴스

봄철 산불방지 ‘총력 대응’

초동 진화체계 확립으로 산불피해 최소화



하남시가 봄철 산불방지를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선다. 올해 건조한 날씨와 강풍 등의 영향으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철저한 예방활동과 초동 진화체계 확립으로 산불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시는 이를 위해 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이달부터 515일까지 산불대응센터를 운영해 4개조 21명이 순환 비상근무에 돌입한다.



이와 함께 산불전문예방진화대 30명이 구역별로 순찰하며 산불 발생 시 초기 진화를 실시하고, 이후에도 잔불정리 등 철저한 사후 관리로 재 발화를 막는다.



산불 취약지역과 주요 시설에는 산불감시원을 집중 배치하고 등산로 등 인화물질 반입을 단속하는 한편,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등 민간단체와 협력해 감시 및 신고 활동을 강화한다.



특히, 산불 확산 시 신속히 헬기· 인력 등이 투입될 수 있도록 소방서· 경찰서· 육군 제202항공대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유지한다.



성남, 광주, 남양주 등 인근 지자체와도 경계지역 산불 발생 시 협력할 수 있도록 공조를 더욱 활성화한다.



이밖에 각 학교에 산불예방 교육을 요청하고 SNS, 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산불 대처방법을 알리는 등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예방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안전과 재산은 물론 소중한 산림이 소실되지 않도록 사전 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이다. 선제적 대응과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산불 방지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HN한국지역방송[하남방송]mhntv@naver.com



 

다음 글

하남문화재단의 쉼 없는 온   2021-02-19

이전 글

대형폐기물 배출, 온라인으   2021-02-19

많이 읽은 뉴스

뉴스/기사

방역수칙 잘 지키는 ‘안심

지난해 200개소 지정에 이어 올해도

뉴스/기사

책 읽어주는 어르신 ‘경기

독서나눔이 어르신 15명, 보수교육

뉴스/기사

75세 이상 일반시민 접종

보건소 접종은 &lsquo 전국 최초

뉴스/기사

미사도서관, 2년 연속 ‘

7월 6일부터 &lsquo 그림책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