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하남뉴스

대형폐기물 배출, 온라인으로 신고

가전제품은 폐가전 방문수거 서비스 이용



하남시는 대형폐기물 배출에 따른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신고 시스템 을 운영한다.



그동안 가전제품이나 폐가구 등 대형폐기물을 배출하려면 마트나 편의점 등 종량제봉투 판매처에서 납부필증(스티커)을 구입해 부착한 뒤 버려야 했다.



앞으로는 하남시청 홈페이지나 하남시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사이트(http://clean.hanam.go.kr)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고하면 된다.



배출자 성명과 연락처, 주소, 품목, 배출일자 등을 입력하고 신용카드나 가상계좌로 수수료를 납부하면 신고 완료되며, 이후 신고필증을 출력해 대형폐기물에 부착 후 배출하면 된다.



신고필증 출력이 어려울 경우 빈 용지에 신고내역(신청번호, 배출주소 및 품목, 가격, 배출일자 등)을 기재해 폐기물에 부착해도 된다.



, 배출품목· 수량 등이 실제 내역과 다르거나 수수료를 잘못 납부하면 수거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배출 신고가 가능해 시민 편의와 안전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온라인이 익숙하지 않은 시민을 위해 기존 방식도 병행하므로 편한 방식을 택해 배출하면 된다 고 말했다.



가전제품은 폐가전 방문수거 서비스(콜센터 1599-0903) 를 이용하면 무상으로 배출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하남시청 자원순환과(031-790-6251)로 문의하면 된다.



HN한국지역방송[하남방송]mhntv@naver.com



 

다음 글

봄철 산불방지 ‘총력 대응   2021-02-19

이전 글

김상호 시장, 하남시청 핸   2021-02-18

많이 읽은 뉴스

뉴스/기사

방역수칙 잘 지키는 ‘안심

지난해 200개소 지정에 이어 올해도

뉴스/기사

책 읽어주는 어르신 ‘경기

독서나눔이 어르신 15명, 보수교육

뉴스/기사

75세 이상 일반시민 접종

보건소 접종은 &lsquo 전국 최초

뉴스/기사

미사도서관, 2년 연속 ‘

7월 6일부터 &lsquo 그림책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