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하남뉴스

하남시 꿈드림, ‘자ᐧ라ᐧ밸’ 프로그램 운영

자립준비교실-자립기술훈련-직장체험 3단계 자립지원



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 )이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자립과 사회진출을 돕는 · ·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 은 신조어 워· · (Work-Life-Balance)을 변형해 자립을 통한 삶(Life)의 균형(Balance)을 뜻하는 단계별 자립지원 프로그램으로 진로 설계를 희망하는 만15~ 24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이 대상이다.



과정은 자립준비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1단계 자립준비교실 , 사회 진출에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는 2단계 자립기술훈련 , 사회적기업· 기관과 연계해 인턴십을 수행하는 3단계 직장체험 으로 진행된다.



직장체험 은 학교 밖 청소년이 다양한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현장 업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에 신설했다.



올해 · · 은 총 4회 운영한다. 1회는 33일부터 1단계 과정을 시작하며, 이후 참여자 욕구조사에 따라 단계별로 자립기술훈련과 직장체험을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이달 말까지 꿈드림(031-790-6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꿈드림에 따르면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센터 휴관에도 3회에 걸쳐 · · 을 운영해 9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프로그램 전후 실시한 척도검사에서도 참여자 자립준비도가 전보다 평균 15.7% 향상하는 성과를 보였다.



올해부터는 자립지원 수당도 지원한다. 참여자가 30시간~44시간의 자립훈련을 이수하면 20만원, 45시간 이상 이수할 경우 25만원의 수당을 지역화폐 등으로 지급하며 이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면 2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이 자신감을 갖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사업을 적극 발굴해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HN한국지역방송[하남방송]mhntv@naver.com

다음 글

올해 말까지 농지원부 일제   2021-02-17

이전 글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참   2021-02-17

많이 읽은 뉴스

뉴스/기사

방역수칙 잘 지키는 ‘안심

지난해 200개소 지정에 이어 올해도

뉴스/기사

책 읽어주는 어르신 ‘경기

독서나눔이 어르신 15명, 보수교육

뉴스/기사

75세 이상 일반시민 접종

보건소 접종은 &lsquo 전국 최초

뉴스/기사

미사도서관, 2년 연속 ‘

7월 6일부터 &lsquo 그림책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