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하남뉴스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 93.5% ‘만족’

학습지원, 창의융합 전문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하남시가 청소년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 lsquo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rsquo 에 대한 참가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이 실시한 2020년도 방과후아카데미 만족도 조사 결과 프로그램 운영 전반에 대해 응답자의 93.5%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특히, 창의융합(3D프린터), 자기도전 포상제, 쇼콜라티에(초콜릿 전문가) 역량개발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시는 지난해 하남시청소년수련관과 덕풍청소년문화의집을 방과후아카데미 위탁사업자로 선정하고 저소득층, 한부모, 다문화, 장애인 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초등 4학년 ~ 중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운영했다.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국· · 수 학습과 체육· 문화활동, 창의융합 전문체험, 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급식지원과 귀가차량도 운영해 청소년과 학부모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정상 운영이 어려워지자 긴급 돌봄으로 전환해 온라인 학습지원, 돌봄꾸러미 전달 등 비대면 운영으로 양육 부담을 최소화했다.

지난해 6월에는 방역에 노력하는 보건소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청소년들이 직접 손 편지와 간식을 준비해 보건소에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참여활동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 ldquo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체험활동을 통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 rdquo 고 말했다.

HN한국지역방송[하남방송]mhntv@naver.com

다음 글

하남시 꿈드림, ‘자ᐧ라ᐧ   2021-02-17

이전 글

하남시의회, 올해 첫 임시   2021-02-16

많이 읽은 뉴스

뉴스/기사

방역수칙 잘 지키는 ‘안심

지난해 200개소 지정에 이어 올해도

뉴스/기사

책 읽어주는 어르신 ‘경기

독서나눔이 어르신 15명, 보수교육

뉴스/기사

75세 이상 일반시민 접종

보건소 접종은 &lsquo 전국 최초

뉴스/기사

미사도서관, 2년 연속 ‘

7월 6일부터 &lsquo 그림책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