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하남뉴스

상반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하남시민 또는 관내 종사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



하남시는 상반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을 오는 35일까지 모집한다. 도시재생대학은 주민이 마을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기 위해 스스로 참여하는 시민 교육이다.



상반기 교육은 38일부터 514일까지 9차례 진행한다. 공공디자인· 도시브랜딩· 도시환경· 주민공동체로 구성된 기본과정과 주민역량을 키우는 도시재생 활동가 양성 특화과정을 운영한다.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과정별 참여 인원을 4명 이내로 최소화하며, 도시재생 기초 이론부터 선진지 견학과 실습까지 과정 특성에 맞게 맞춤형으로 이뤄진다.



하남시민 또는 하남시 종사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lmj6969@korea.kr)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하남시 도시재생지원센터(031-790-5209)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그간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의 열정과 노력이 원 도심 발전 기반이 되고 있다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사업의 주체인 주민 역량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지난해 하반기 도시재생대학은 41명이 참여해 덕풍천 일대 환경 정비와 안전을 위한 공공 디자인물 설치, 석바대 시장가 거리 환경 개선을 위한 우산 조명 설치, 원도심 내 도시재생 공동체 활동 실행, 도시재생 공모 기획 및 참여활동 등 다양한 주민 아이디어를 실현했다.



HN한국지역방송[하남방송]mhntv@naver.com

다음 글

하남시의회, 올해 첫 임시   2021-02-16

이전 글

사회적경제 지역특화사업 선   2021-02-16

많이 읽은 뉴스

뉴스/기사

방역수칙 잘 지키는 ‘안심

지난해 200개소 지정에 이어 올해도

뉴스/기사

책 읽어주는 어르신 ‘경기

독서나눔이 어르신 15명, 보수교육

뉴스/기사

75세 이상 일반시민 접종

보건소 접종은 &lsquo 전국 최초

뉴스/기사

미사도서관, 2년 연속 ‘

7월 6일부터 &lsquo 그림책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