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하남뉴스

하남시 재난안전대책본부, 허위사실 유포 관련 호소문 게시

코로나19 확진자 관련



하남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와 관련해 지역사회에 떠도는 가짜뉴스에 대한 강력한 대응의지를 밝히고 출처가 불분명한 허위사실의 유포․수용 자제를 호소했다.



하남시는 지난 92일 시 홈페이지와 SNS 등에 하남시 재난안전대책본부가 발표한 허위사실 유포자제를 당부하는 호소문을 게시했다.



이 호소문에는 코로나19 확진자와 관련된 허위사실이 인터넷상으로 유포되어 시민들의 불안감이 가중되고, 사실과 무관한 제3자에게 직간접적인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방역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잘못된 정보가 감염병처럼 확산되는 정보 감염증(인포데믹)을 방지하는 것이다라며 허위사실 유포로 피해가 발생한 제3자를 대신해 고발조치 등의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한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법적인 처벌보다는 허위사실 유포를 예방하는 것이 목적이며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출처가 불분명한 허위사실을 무분별하게 수용하거나 전파하는 일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호소문은 시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허위사실을 유포할 경우 정보통신망법(명예훼손), 형법(업무방해, 신용훼손), 전기통신기본법(이익목적 허위통신) 위반에 해당되어 징역 또는 벌금의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다.



HN한국지역방송[하남방송]mhntv@naver.com

다음 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2020-09-03

이전 글

‘하남이 ‧ 방울이’, 2   2020-09-02

최근 30일간 인기글

업종별상가

더 실로아

카페&뉴트라이즈쿠킹스튜디오

생활체육

위례중앙배드민턴클럽

회장:박경열 주소:경기도

인물

이행복

하남도시공사국민체육센터 배드민턴 코치